이스트소프트
-총 주식수 1137만 주, 시총 1435억 원.
-인공지능(AI) 사업, 인공지능 컨설팅,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사업, 포털사업, 게임사업, 금융 플랫폼 사업.
-소프트웨어부문은 알집, 알씨, 알송, 알캡처 등의 유틸리티 소프트웨어와 알약 등의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부문은 카발온라인이 주력.
- 기존 소프트웨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실시와 광고 플랫폼 강화 등을 통해 B2B 수익, 광고서비스 매출을 강화하고 있음.
-버추얼휴먼인 AI 클론(AI Clone, 외모와 목소리, 정체성 구현)과 AI 페르소나(AI Persona, 가상의 얼굴과 정체성 구현)등의 생성 AI 기술 보유 중.
[사업 개요]
연결회사는 사업부문을 메타버스 사업, 인터넷 S/W 사업, 인터넷포털 사업, 자산운용업, 커머스 사업, 인터넷게임 사업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연결회사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실용주의(實用主義)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A.I. Human Lab과 주요 종속회사 줌인터넷, 이스트시큐리티, 이스트게임즈의 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비롯해 사업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사업
연결회사는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NFT 게임 사업 등 메타버스 사업을 준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A.I. Human Lab에서는 실사 스타일(Photo-Realistic)의 버추얼 휴먼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2021년 AI 아나운서 및 AI 강사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2022년에는 엔터테인먼트, 음악 등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다수의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10월 말 사옥 내에 자체 촬영 및 제작이 가능한 스튜디오(AI Studio Perso)를 설치하였습니다. 한편, 자회사 이스트게임즈에서는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과 함께 자체 게임 IP를 결합한 NFT 게임 및 아트워크 등의 출시를 준비하며 메타버스 시대에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한 체질 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인터넷 S/W 사업
연결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S/W사업은 크게 유틸리티 S/W와 보안 S/W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표 유틸리티 S/W는 1,400만 명이 사용 중인 '알툴즈' 제품군('알집', '알 PDF' 등)과 AI챗봇, 그룹피드 등을 제공하는 PC/모바일용 협업설루션 '팀업'이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 이스트시큐리티에서는 PC/모바일 통합 1,600만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국내 대표 백신 '알약' 및 관련 제품군, 악성코드 위협 대응 서비스 'Threat Inside'를 통해 강력하고 안전한 보안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포털 사업
주요 종속회사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줌닷컴(zum.com)"의 운영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쇼핑 광고 등 온라인 광고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테크핀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2021년 12월 공식 오픈한 'ZUM 투자' 페이지에서는 국내·해외증시 맵을 통해 업종, 종목별 시가총액 비중과 주가 등락을 한눈에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자산운용업
줌인터넷의 종속회사 엑스포넨셜자산운용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일반사모집합투자업, 투자자문업, 투자일임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2년 09월 말 기준 운용자산(AUM) 규모가 1,494억 원(투자자문 및 투자일임 포함)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커머스 사업
종속회사 라운즈는 실시간 가상피팅 안경 쇼핑몰 '라운즈(ROUNZ)'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남 및 판교 직영매장과 500여 개 파트너 안경원, 증강현실(AR) 기술이 적용되어 가상피팅이 가능한 'ROUNZ' 어플 및 라운즈닷컴(rounz.com)을 통해 O2O(Online to Offline) AI 안경 쇼핑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라운즈' 어플을 통해 안경을 가상피팅할 수 있고, 직영매장에서 라운즈 미러를 통해 비대면으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에는 B2B 전문쇼핑몰(rounzpartners.com)을 새로 오픈하며, 기존 B2C 사업뿐만 아니라 B2B 사업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게임 사업
주요 종속회사 이스트게임즈에서는 자체 보유한 카발 IP와 고양이다방 IP를 활용해 '카발 온라인', '카발 모바일', '고양이다방' 등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게임 사업부문의 2022년 3분기 누적 매출은 13,971백만 원(전체대비 21.3%)을 달성하였습니다. '카발 모바일'은 2019년 국내 출시 후 2020년 11월 태국 론칭에 이어 필리핀에서도 2021년 08월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한편, 이스트게임즈는 고양이다방 IP를 활용한 '고양이다방 2: 포레스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카발 IP의 해외 진출을 통한 사업 확장을 검토 중입니다. 신작 개발뿐만 아니라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과 대체불가토큰(NFT) 판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게임 IP를 활용한 NFT 작품 및 굿즈 상품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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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트소프트의 AI버추얼 휴먼:
"이스트소프트의 AI 버추얼 휴먼은 크게 AI 클론(AI Clone)과 AI 페르소나(AI Persona)로 나뉜다. AI 클론은 실존 인물의 외모와 목소리, 정체성을 그대로 재현한다. 공인이나 유명인을 활용해 신뢰감과 친근감을 확보해 실제 사람과 같은 자연스러움이 강점이다.
AI 페르소나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얼굴과 정체성을 가진 버추얼 휴먼이다. 이스트소프트 고유의 얼굴 생성 AI 기술 STF(Speech To Face), 목소리 생성 AI 기술 TTS(Text To Speech)를 통해 목적과 콘셉트에 맞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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