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아이
-총 주식수 900만 주, 시총 307억 원.
-2022년 3분기 매출 122억 원, 영업이익 5억 원, 당기순이익 12억 원 달성중.
-수입에 의존하던 커팅플로터와 잉크젯플로터를 자체기술로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한 기업.
- 잉크젯 및 텍스타일 프린터와 잉크의 매출 비중이 높으며,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에 수출하고 있음.
- 섬유소재에 프린팅이 가능한 텍스타일 프린터를 출시 및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터 시장 진출.
-잉크젯 프린팅 기술 기반으로 식용색소를 활용한 푸드 프린터 개발을 완료.
-자이냅스 지분 11% 보유, 자이냅스는 AI 챗봇, AI 가상음성, AI 가상영상, 빅데이터 분석 등의
인공지능 기술기반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디지아이의 텍스타일, 사인광고용 프린터 사업과 시너지 효과 발생.
-생성형 AI 기술은 이미지 생성 부분에서 디지아이의 프린터기기와 접목되었을 때 신규 블루오션 사업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가져다줄 것으로 전망.
-생성 AI시장 규모는 현재 12조 원 규모이나 2027년 563조로 급성장 전망.
-디지아이의 "AI 이미지" 구현 사업 초기 공략으로 수익 극대화 전략이 중요해 보임.
현재 시총 307억 원으로 3000억 이상의 시총 폭증도 가능한 기업.
[기업 개요]
외국의 선진국으로부터 전량 수입에 의존해 오던 커팅플로터와 잉크젯 프린터를 자체기술로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한 이후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50여 개국에 자체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수출하는 기업이다.
커팅플로터를 통해 세계 광고시장에서 당사의 기술력과 영업력을 인정받은 이후 당사는 세계광고시장이 텍스트 위주에서 이미지 위주로 변화하는 추세를 파악하고, 이미지 프린팅 기계인 잉크젯 프린터 개발에 착수하여 2000년에 국내 최초로 잉크젯프린터 개발에 성공, 상용화함으로써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하였으며, 2010년 8월에는 섬유소재에 프린팅이 가능한 Textile Printer을 출시하여 최근 그 시장이 확대성장하고 있는 Digital Textile Printer 시장으로 진입하였다.
그동안 잉크젯 프린터를 개발하면서 축척해 온 잉크젯 기술을 다른 첨단산업분야에 응용함으로써 새로운 산업분야의 개척을 통해 당사의 신규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Digital Printing 원천기술을 날염공정에 응용한 결과 전사용 Textile Printer FT 시리즈와 직접 섬유소재에 출력이 가능한 디렉트용 Textile Printer FD 시리즈를 출시하여 기존의 노동집약적 섬유산업을 친환경 녹색산업으로 변모시키고 있다.
더불어, 잉크젯 프린팅 기술은 범위를 확대하여 텍스타일 프린팅 산업에서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한 기술로 발전하고 있다. 기존 아날로그 날염공정에서 디자인부터 날염까지 전 공정을 컴퓨터로 처리하여 기존의 복잡한 날염공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으며, 다양한 색상의 샘플링과 독자적인 디자인으로 디지털 날염이 가능하게 하였다.
최근 산업용 인쇄는 패키지 제품, 장식용 표면 및 전자산업용 기능형 재료와 같은 표면에 장식하는 미적인 부분을 강조하는 기술과 전자산업에 적용되어 성장하고 있으며, 산업용 인쇄 기술은 다양한 잉크 개발과 함께 섬유, 세라믹, 바닥재, 유리, 나무, 인쇄전자, 3D 프린팅 등으로 크게 확장하고 있다.
[핵심 사업 분야]
-텍스타일 프린터 분야:
잉크젯 프린터의 응용분야로 당사의 Digital Printing 원천기술과 잉크젯 프린터를 개발하면서 쌓아온 다양한 염료 및 안료, 솔벤트계의 화학물질에 대한 자료를 활용하여 텍스타일 프린터를 개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함으로써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날염공정과 잉크젯 프린터를 결합한 Digital Textile Printer의 개발은 기존 섬유 산업의 특성인 노동집약적 특성에서 벗어나 산업의 자동화를 통하여 다품종 소량 생산방식인 맞춤식 고급의류의 대량 생산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존에 문제가 되어왔던 섬유산업을 보다 친환경적으로 생산 가능하게 한다.
폴리에스테르, 면, 실크 등의 일상에서 사용하는 소재를 인쇄 가능하게 함으로써 스포츠웨어 의류에서부터 패션, 스카프, 인테리어용 커튼, 카펫, 소파 등의 제작에 이르기까지 관련 산업이 확대 성장하고 있으며, 소량 다품종 고품질 생산체제에 적합한 산업의 특성으로 인해 향후 엄청난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사인 광고용 프린터 분야:
소비자들의 요구가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특성과 디지털 프린팅과 관련된 기술의 발달 즉, 컴퓨터의 발달로 인한 컴퓨팅 기능 및 스캐너, 기타 그래픽 제작도구의 발전으로 그래픽을 이용한 다양한 새로운 광고방식이 등장함에 따라 그 시장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디지털 프린팅 방식은 주로 대형 Digital Format 컬러 광고, 대형차량을 이용한 사실적 광고, 생활간판, 포스터 제작, 대형 조감도 출력 등에 주로 사용되는 광고 방식으로, 각 기업 및 제품의 브랜드 가치 상승이 기업의 발전을 의미할 만큼 광고가 기업가치를 상승시키는 중요한 방법으로 정착함에 따라 그 사용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디지털 프린팅 기술의 발전과 관련 분야인 소재산업 및 잉크산업의 기술발전으로 인하여, 프린팅 범위가 기존의 천류 및 비닐 시트지, 후렉스지 등의 연질의 소재에서, 의류 및 스포츠 디자인에 적용되는 텍스타일 타입에도 그 적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응용분야인 관련 산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친환경 문제로 인해 실사출력이 기존 솔벤트 출력에서 UV 프린팅 시장과 라텍스 출력 시장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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