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닉티코스메틱
-유아용 화장품 생산전문기업으로 자회사와 손자회사를 보유한 지주회사.
-영유아를 위한 화장품, 세면용품 및 세제용품 등을 생산 및 판매.
-영유아 세면 샴푸 세제용품과 케어용품의 매출은 감소했으나 임산부 전용 제품과
영유아 전용 모기퇴치 제품, 기능성제품의 판매는 호조세.
-자체 브랜드인 Tea Baby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진행 중
-시장특성:유아용 화장품은 전통적으로 여름, 겨울에 제품 사용량이 증가하고 샴푸, 바디원시, 핸드워시, 치약 등은 사계절 내내 사용되나 최근 봄에 발생되는 황사와 꽃가루 등의 영향으로 봄에도 사용량이 증가하는 추세임.
-중국 시장 전망:중국의 유아용 화장품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데, 중국 유아용 화장품 시장은 2014년까지 연평균 16.4%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유아용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현재 약 23억 달러로 중국 전체 화장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6%로 서구화의 영향 등으로 점차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임.
-2022년 매출 2450억 원, 영업이익 -719억 원, 당기순이익 -1890억 원
(코로나의 영향으로 평균영업이익률이 27%에서 3%로 하락하면서 적자전환)
-2022년 자산총계 2673억 원, 부채총계 670억 원=순자산 2003 억 원.
-2021년 매출 2700억 원, 영업이익 169억 원, 당기순이익 79억 원.
-총 주식수 1억 8526만 주, 시가총액 258억 원, 대주주 지분율 38 %.
-주가 상승 이슈:
중국의 코로나 봉쇄 정책이 완화되고 PCR 검사 음성 결과 제시 의무 폐지에 따른 경기회복 기대감이 작용
하면서 주가 상승, 코로나로 인해 영업이익률이 24% 이상 곤두박질 치면서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지만
올해부터는 안정적인 매출로 영업이익 흑자전환 예상.
특히 오가닉티이 보유한 2000억 원대의 자산과 시총 258억 원, 139원의 주가는 총 17번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가 상승을 이어나가고 있는 한국ANKOR유전을 연상시키고 있고 한국ANKOR유전처럼 청산으로 인한 불시 거래정지의 두려움에 떨지 않아도 된다는 메리트도 가지고 있어 큰 폭의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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