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bcd48122507b4e1c.html 현대ADM:니클로사마이드 기반 항암제 개발 중, 암 전이 억제률 100%.
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ADM:니클로사마이드 기반 항암제 개발 중, 암 전이 억제률 100%.

by 주식쌤 2025. 1. 10.
반응형

 

현대ADM

임상시험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제약회사, 바이오벤처 등에 임상시험과 관련한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 제공.

최대주주인 현대바이오사이언스㈜에게 유방암과 폐암 신약 관련 독점적 사업권을 양수.

총주식수 4298 만 주, 시가총액 1378 억 원.

 

주가 상승 이슈

현대ADM이 폐암,유방암의 전이를 억제시킬 수 있는 항암제를 개발 중이고 비소세포암

동물모델 임상시험에서 100% 암전이를 억제하는 효능을 확인했다는 뉴스로 인해 주가가

연일 상승 중에 있다. 관련 시장 규모는 35조원이다.

 

현대ADM 비소세포폐암 연구:

-니클로사마이드와 베바시주맙 병용 시 암 전이를 100% 억제.

-암줄기세포 타겟 효과와 전이 억제 가능성을 제시.

 

[니클로사마이드의 암줄기세포 억제 효과에 관한 연구]

암줄기세포는 암의 재발과 전이를 유발하는 근본 원인이며, 이를 타겟으로 한 치료만이 암 완치의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습니다.

니클로사마이드는 암줄기세포의 다양한 신호전달 경로(Wnt/β-catenin, STAT3, PI3K/AKT 등)를 동시에 차단하는 차별화된 기전을 통해 기존 항암 치료의 한계를 극복하고, 암 재발 및 전이를 근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잠재력을 입증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단일 표적항암제로는 불가능했던, 암줄기세포의 억제를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접근 방식입니다.

 

-유방암 모델에서 니클로사마이드는 Wnt/β-catenin 경로를 억제하여 유방암 줄기세포의 생존율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폐암 모델에서 니클로사마이드는 STAT3 경로 억제를 통해 폐암 전이를 억제했으며, 종양 크기가 50% 이상 감소했습니다.

-난소암 모델에서 니클로사마이드는 PI3K/AKT 경로 차단으로 췌장암 줄기세포의 성장을 억제했습니다.

-니클로사마이드를 기존 항암제와 병용 치료 시 재발률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반응형

관련 뉴스:

-현대ADM, 암줄기세포 타겟 항암제 100% 암 전이 억제 효과 입증 소식에 강세

암줄기세포를 타겟으로 하는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대사항암제가 100% 암 전이 억제 효능을 보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

-현대ADM, 암 전이 100% 억제... 작용기전 세계 최초 규명

비소세포폐암 동물모델 시험을 통해 베바시주맙(Bevacizumab)과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대사항암제를 18일간 병용투여한 후 전이 여부를 관찰한 시험 결과:

"베바시주맙 단독 투약군에서는 66.6%에서 암 전이가 발생한 반면,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대사항암제 병용 투약군의 경우 저용량군(50mg/kg)에서는 33.3%에서 암 전이가 발생했고, 중용량군(100mg/kg) 및 고용량군(150mg/kg)에서는 전체에서 암 전이가 발생하지 않아 100% 암 전이 억제 효능을 확인"

 

-현대ADM, 고형암 대상 ‘HAB-SON01’ 병용요법 임상 1상 IND 신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고형암 대상 ‘HAB-SON01’ 병용요법 임상 1상 IND를 신청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이번 임상 시험 명칭은 Docetaxel 투여 적응증인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용의약품인 HAB-SON01 병용 투여 시 안전성 및 최대 내약 용량을 평가하기 위한 공개, 단계적 증량, 다기관 임상 1상 시험이다.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