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개발
-토공사업: 고속도로, 도로공사, 교량, 터널공사, 항만, 택지조성공사,
환경, 에너지산업 시설공사, 고속철도, 철도, 지하철공사 등
-도시개발: 주택건설, 대지조성 사업.
-총 주식수 1807 만 주, 시가총액 455 억 원.
김문수 노동부장관이 여권 대선후보 지지율 1위로 등극하면서
김문수 장관의 정책이 주목들 받고 있다.
그는 한중해저터널과 대심도 철도, 지상도로 지하화 정책을 최초로
내놓은 장본인이다.
[김문수 정책]
1.한중 해저터널 추진 및 검토..힘받는 김문수
“한·중 해저터널은 한반도 서해안시대 전개 결정판”
김문수 경기도 ‘뉴 어젠다’… “투자 대비 상당한 경제효과 있을 것”
한·중 해저터널 전격 발표… “한반도 전체 新성장동력 기대”
中, 국가적 ‘큰’ 관심 표명… “威海 시장 상부 보고”
임기 반환점 도정 재설정… “새 정부 출범 ‘호재’ 기대 확산”
2.김문수, 서울 주요간선도로 지하화,올림픽대로·강변북로 등 주요 도로 지하화 공약 발표
김 후보는 우선 올림픽대로(당산동∼청담동 구간 16.5㎞), 경부간선도로(원지동∼잠원동 구간 8.1㎞), 동부간선도로(월계동∼청담동 구간 13.5㎞), 강변북로(망원동∼이촌동 구간 7.2㎞) 등을 지하에 만들어 상습 지·정체를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동작구 동작동과 과천시 과천동을 잇는 5.4㎞ 구간에 지하도로를 신설하고 강북구 우이동과 양주시 장흥면 6.3㎞ 구간에도 터널을 새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3. GTX의 주창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를 기억한다
'토목 대신 복지' 주장하는 반대자들에게 "교통이야말로 보편적 복지"라고 반박
'GTX 구상·정책 시동'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경부고속도로 대체 방안 고민 중 무릎 탁… 타보니 감개무량"
완전히 틀바꾸는 '교통정책' 현실제약
지하 50m 대심도 첫 논의 테이블로
지하터널 공사 실적
-우원개발 수주공시 - 청라7호선1공구 터널공사(1-2구간) 491억원 (매출액대비 19.44 %)
-우원개발, 364억 규모 쌍용공설(평택-오송 2복선화 제5공구) 터널공사 계약
-신안산선 복선전철(5-1공구) 중 수직구 및 터널공사 1구간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2공구 건설공사 중 103정거장 및 NATM 터널공사
-별내선(암사~별내) 지하터널 복선전철 4공구
-GTX A노선 4-1공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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